2025.07.06 (일)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사회

당진시, 청년 창업농 임대형 스마트팜 입주자 모집 공고

경영 실습을 통한 성공적인 영농 정착

 

충청일보 박사현 기자 |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영농경험이 부족한 청년에게 스마트팜 임대를 통한 실질적인 농업 경험과 창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팜 청년 농업인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 이상~ 45세 미만 청년(1979년 3월 28일~2007년 3월 28일 출생자) 6명으로, 현재 거주지는 무관하나 입주자로 최종 선정될 경우 계약 전까지 당진시로 주소를 이전해야 한다.

 

사업장은 당진시 석문면 보덕포로 574-20 일원으로, 스마트팜 3동(A·D·E동) 규모의 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다. A동(8,320㎡)은 완숙토마토 재배용으로 4명에게 3년간 임대되며, D·E동(통합 1,024㎡)은 엽채류 재배용으로 각 1명에게 2년간 임대된다.

 

부지 내에는 열 공급시설(공기열 냉난방 시스템), 용수 시설(지하수 관정, 정수시설), 안개 분사기, 저온 창고, 복합 환경제어 설비가 있다. 또한 농기계로는 지게차, 리프트기, 선별기, 무인방제기를 지원한다.

 

시설물 사용료는 충남도 기준에 따라 농가별 단위 면적당 농작물 수입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적용할 예정이다.

 

신청은 3월 27일부터 4월 25일까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농업기술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보령시, '2025년 충남 인증서점 도서구매 캐시백 지원' 사업 실시

충청일보 박사현 기자 | 보령시가 지역 서점 활성화와 시민들의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2025년 충남 인증서점 도서구매 캐시백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충청남도 인증서점에서 모바일 또는 카드형 보령사랑상품권으로 도서를 구매하는 시민들에게 결제 금액의 10%를 캐시백으로 지원하는 제도다. 월 최대 1만 원까지 지원되며, 예산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지원 대상은 보령시 내 충남 인증서점인 정인문고, 하늘문고, 한내서적 등 3곳에서 도서를 구매하는 시민이다. 단, 지류형 상품권으로 결제 시에는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없다. 이번 사업은 대형 온라인 서점의 급성장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서점을 지원하고, 시민들의 독서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령시 관계자는 “이번 캐시백 지원을 통해 시민들이 보다 쉽게 책을 접하고, 침체된 지역 서점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독서문화 확산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