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김문호 기자 | 음성교육지원청은 2025년 3월 20일 오후 1시 30분부터 금빛평생학습관(대강당)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에 근무하는 신규 및 저경력 교사(경력 3년 이하)를 대상으로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신규 및 저경력 교사의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 적응을 지원하고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수석 교사 및 학교 현장의 선배 교사를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마련됐다.
선배 교사의 신규 임용 축하 공연 및 “학생들과 친해지기”라는 주제의 경험 나눔으로 시작하여 유치원, 초등, 중학교, 고등학교 4개 분과로 나누어 수석교사의 멘토링으로 진행했다.
멘토링에서는 교수 학습, 평가, 학급 운영, 업무 처리 등에 교사의 학교 적응에 필요한 분야에 대해 수석 및 선배 교사의 안내했고, 학교 생활 3주차에서 3년까지의 학교생활에서의 어려움과 고민을 선배교사와 묻고 대답하는 시간도 가졌다.
음성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의 결과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신규 및 저경력 교사의 전문성 강화와 교육 경험의 공유를 위하여 2025년 9월에 2차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새내기 교사들의 연수 현장을 방문한 채민자 교육장은 신규 발령을 축하하면서 “음성에서 교사로서의 삶을 시작한 선생님들의 열정과 패기는 우리 음성 교육의 미래를 밝히는 등불이다. 오늘 연수를 통해 여러분은 동료 교사들과 소통하고, 교육 전문가들의 지혜를 나누며, 교사로서의 역량을 한층 더 발전시키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축하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