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5 (토)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충북

옥천군 늑대와여우컴퓨터, 지속적인 이웃사랑 후원 실천!

 

충청일보 김문호 기자 | 옥천읍에 위치한 늑대와여우컴퓨터 박진수 대표가 6일 100만 원 상당의 식료품을 기탁하며 지난해에 이어 또 한 번 나눔의 소식을 전했다.

 

기탁식에서 박진수 대표는 “나눔은 실천할수록 마음이 풍성해지고 기쁨은 더 커진다. 앞으로도 그 기쁨을 더 많이 나누며 세상에 작은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매년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박진수 대표의 따뜻한 나눔과 배려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그 소중한 마음이 전해질 수 있도록 꼭 필요한 곳에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전달된 식료품은 대도식품 제품으로 옥천군행복나눔푸드뱅크마켓을 통해 관내 저소득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보령시, '2025년 충남 인증서점 도서구매 캐시백 지원' 사업 실시

충청일보 박사현 기자 | 보령시가 지역 서점 활성화와 시민들의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2025년 충남 인증서점 도서구매 캐시백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충청남도 인증서점에서 모바일 또는 카드형 보령사랑상품권으로 도서를 구매하는 시민들에게 결제 금액의 10%를 캐시백으로 지원하는 제도다. 월 최대 1만 원까지 지원되며, 예산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지원 대상은 보령시 내 충남 인증서점인 정인문고, 하늘문고, 한내서적 등 3곳에서 도서를 구매하는 시민이다. 단, 지류형 상품권으로 결제 시에는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없다. 이번 사업은 대형 온라인 서점의 급성장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서점을 지원하고, 시민들의 독서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령시 관계자는 “이번 캐시백 지원을 통해 시민들이 보다 쉽게 책을 접하고, 침체된 지역 서점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독서문화 확산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