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7 (월)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사회

청주영상위원회, 2025 시네마틱#청주 지원사업 공모

장단편 영상 제작 및 멘토링 지원… 17~23일 이메일 접수

장단편 영상 제작 및 멘토링 지원
▲ 장단편 영상 제작 및 멘토링 지원

 

충청일보 김문호 기자 |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청주영상위원회는 지역 영상 제작지원사업 ‘2025 시네마틱#청주’ 공모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시네마틱#청주’는 지역 영상인력 육성 및 영상 문화 생태계 조성을 위해 청주영상위가 추진하는 영상 제작 지원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7년째를 맞았다.

 

응모자격은 감독 또는 프로듀서가 청주 지역 창작자(청주 거주자 또는 청주 소재지 학교 출신)이거나 청주를 소재로 하는 작품, 또는 청주 지역 내 촬영 비율이 전체 촬영의 80% 이상인 작품이다.

 

최종 선정된 작품에는 단편 750만원, 장편 최대 3천만원까지 제작비를 지원한다.

 

또한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전문가 멘토링도 두 차례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다. 청주영상위 누리집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거쳐 다음 달 14일 최종작을 발표한다.

 

이와 관련한 더 자세한 내용은 청주영상위 누리집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전화 확인할 수 있다.

보령시, '2025년 충남 인증서점 도서구매 캐시백 지원' 사업 실시

충청일보 박사현 기자 | 보령시가 지역 서점 활성화와 시민들의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2025년 충남 인증서점 도서구매 캐시백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충청남도 인증서점에서 모바일 또는 카드형 보령사랑상품권으로 도서를 구매하는 시민들에게 결제 금액의 10%를 캐시백으로 지원하는 제도다. 월 최대 1만 원까지 지원되며, 예산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지원 대상은 보령시 내 충남 인증서점인 정인문고, 하늘문고, 한내서적 등 3곳에서 도서를 구매하는 시민이다. 단, 지류형 상품권으로 결제 시에는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없다. 이번 사업은 대형 온라인 서점의 급성장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서점을 지원하고, 시민들의 독서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령시 관계자는 “이번 캐시백 지원을 통해 시민들이 보다 쉽게 책을 접하고, 침체된 지역 서점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독서문화 확산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