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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K뷰티 선도하는 보령시, 보령머드화장품 보령머드팩 일본 진출

투겟로컬(주) 온라인 대리점 통해 제품 2종 일본 수출 성공

 

충청일보 박사현 기자 | 보령축제관광재단은 투겟로컬과 손잡고 머드 페이셜 마스크팩과 머드 클렌징폼 2종을 일본으로 정식 수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은 지난달 정식으로 대리점을 계약한 투겟로컬(주)을 통해 일본 이노도쿄 법인으로 수출했다.

 

이노도쿄 법인은 현지 자사쇼핑몰 ec이노와 온라인 쇼핑 플랫폼 1998mall을 활용해 입점 판매하고 있다.

 

1998mall은 일본과 중국에 동시 유통되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 라이브커머스와 라이브강좌, 버추얼 시착, 스킨체크 등 차별화된 카테고리로 경쟁력을 갖추었고 2022년 222억엔, 2023년 300억 엔의 매출을 기록한 기업이다.

 

또한 투겟로컬(주)은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영업전략과 온라인마케팅 경력을 거친 대기업 출신의 임원들로 구성된 회사로 보령축제관광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보령머드화장품은 지난 10월 보령머드 비누 중국 수출, 11월 중국국제수입박람회 참여, 12월 무신사 뷰티 온라인 공식 입점하는 등 착실하게 판로 개척과 매출 신장을 위해 단계를 밟아가고 있다.

 

김동일 이사장은 “보령머드화장품이 전국, 해외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유통망 확대에 힘쓰고 있다”며 “보령시민, 공직자, 관계자들이 함께 일궈낸 29년 전통의 보령머드 신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세종 지역 특성·수요 반영한 인구교육 나선다

충청일보 김정운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가 23일 시청 세종실에서 보건복지부, 세종시교육청,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과 ‘세종특색형 인구교육 확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민호 시장,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 최교진 시교육감, 김태련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인구구조 변화와 지방소멸 위기로 인구문제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기관별 연계·협력 체계를 구축해 인구위기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세종시 지역의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인구교육 추진에 4개 기관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주요 협약사항은 ▲세종 특색형 인구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학교 교육과정 내 인구교육 프로그램 확대 ▲지역 특색형 인구교육 시범모델 수립 등이다. 시는 협약에 따라 내년부터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인구교육을 우선 추진하고 향후 영유아, 청년 등 세대별 맞춤형 인구교육을 점진적으로 확산할 계획이다. 최민호 시장은 “저출생 극복을 위해서는 결혼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 형성이 선행돼야 한다”며 “지역의 특성과 생애주기를 고려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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