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5 (토)

  • 구름많음동두천 27.7℃
기상청 제공

교육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한빛유,‘겨울 먹거리 따끈따끈 大잔치’ 성료

마을과 교육공동체가 함께 겨울 먹거리를 즐기며 화합을 이루다

 

충청일보 김정운 기자 | 한빛유치원은 지난 6일에 유아, 학부모, 교직원 및 자원봉사자 2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겨울 먹거리 따끈따끈 大잔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유아들이 좋아하는 군고구마, 붕어빵, 핫초코 등 겨울 간식을 한빛유 야외 교정에서 다양하게 맛보며 겨울 먹거리를 즐기는 추억을 유아들에게 만들어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유아들이 손수 만든 초대장을 각 가정에 전달하며 겨울 먹거리 잔치에 부모님을 초대하는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을 이루었다.

 

또한, 지역사회 동아리인 ‘소리샘 앙상블’이 캐롤과 동요 등 재능기부 공연으로 행사는 더욱 풍성했다.

 

소리샘 앙상블의 김희옥 단장은 “아이들을 만나서 즐거웠으며 봉사하는 기회가 마련되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재능 기부한 소감을 말했다.

 

안은희 원장은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동아리와 연계하여 마을이 함께 참여하는 마을 배움터로써의 유아교육을 실천할 수 있어 의미 있는 행사였다.”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소통의 자리를 통해 교육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보령시, '2025년 충남 인증서점 도서구매 캐시백 지원' 사업 실시

충청일보 박사현 기자 | 보령시가 지역 서점 활성화와 시민들의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2025년 충남 인증서점 도서구매 캐시백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충청남도 인증서점에서 모바일 또는 카드형 보령사랑상품권으로 도서를 구매하는 시민들에게 결제 금액의 10%를 캐시백으로 지원하는 제도다. 월 최대 1만 원까지 지원되며, 예산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지원 대상은 보령시 내 충남 인증서점인 정인문고, 하늘문고, 한내서적 등 3곳에서 도서를 구매하는 시민이다. 단, 지류형 상품권으로 결제 시에는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없다. 이번 사업은 대형 온라인 서점의 급성장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서점을 지원하고, 시민들의 독서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령시 관계자는 “이번 캐시백 지원을 통해 시민들이 보다 쉽게 책을 접하고, 침체된 지역 서점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독서문화 확산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