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7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충북

청주시, 근로자의날‧대체공휴일 시간제보육 어린이집 운영

긴급보육 실시로 돌봄공백 최소화

 근로자의날‧대체공휴일 시간제보육 어린이집 운영
▲ 근로자의날‧대체공휴일 시간제보육 어린이집 운영

 

충청일보 김문호 기자 | 청주시는 근로자의 날(5. 1.) 및 대체공휴일(5. 6.)에도 휴일 시간제보육 어린이집인 3개 기관에서 시간제보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부터 시행된 휴일 시간제보육 어린이집은 휴일에 긴급한 상황이나 주말근무 등의 사유로 긴급돌봄이 필요한 경우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휴일 시간제보육을 운영하는 어린이집은 청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어린이집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휴일 보육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아 점진적으로 휴일 시간제보육 어린이집을 늘려갈 계획”이라며 “양육 부담을 덜고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아이돌보기 좋은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휴일 시간제보육 어린이집 외에도 24시간어린이집, 야간연장어린이집 시간제보육시설로 긴급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산업부 장관,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와 미국 관세조치 관련 협의 실시

충청일보 김은경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 안덕근 장관은 5월 16일 16:30 제주에서 APEC 통상장관회의 참석차 방한한 미국 무역대표부(USTR) 제이미슨 그리어 대표와 미국 관세조치 관련 협의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에서 양측은 지난 5.1일에 개최된 기술 협의(technical discussion, 국장급) 경과 점검 및 이와 관련한 양측의 입장을 교환했으며, 7월 패키지(July Package) 마련을 위한 협의 계획을 논의했다. 이에 따라 양측은 다음 주(5.19일주) 제2차 기술협의를 개최하여 6개 분야에 대해 본격적으로 협의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안 장관은 “권한대행 체제 하에서도 관계부처와 긴밀하게 협의하여 우리의 구체적인 입장을 마련해 나가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우리에 대한 상호 관세 및 품목 관세 일체에 대한 면제를 지속 요청하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우리 정부는 국익을 최우선으로 하여 미측과 상호호혜적 해결 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적극 협의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