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0 (화)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사회

충주시 직장으로 찾아가는 평생학습 배움터 운영

언제 어디서든 직장인이 배우고 싶은 교육 신청 가능

 

충청일보 김문호 기자 | 충주시는 직장인에게 자기 계발 기회를 제공하고자 근무지에서 손쉽게 배움을 접할 수 있는 ‘직장으로 찾아가는 평생학습 배움터’를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직장인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자기 계발과 직무능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지역 기업체, 기관, 사업장 등에서 5인 이상의 학습자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충주시평생학습관에서 강사를 파견해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은 △직장 내 스트레스와 힐링을 위한 프로그램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역량 강화교육 △자기 계발을 위한 심리 △인문 강좌 △소통과 협업을 위한 의사소통 능력 강화 등 직장인이 희망하는 다양한 주제의 교육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직장으로 찾아가는 평생학습 배움터는 예산 소진 시까지 연중 모집한다.

 

신청하고자 하는 각 기업체 또는 기관은 충주시평생학습관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바쁜 일상으로 학습 기회를 얻기 힘든 직장인을 위해 ‘직장으로 찾아가는 평생학습배움터’를 운영한다”라며 “관심 있는 기업체 또는 기관은 많은 신청을 바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원하는 강좌를 들으며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문화가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제약바이오벤처 자문단' 첫(Kick-off) 회의 개최

충청일보 김은경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19일 제약바이오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제약바이오벤처 자문단' 첫(Kick-off)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지난 1월 15일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에서 발표한 '제약바이오벤처 혁신생태계 조성방안'을 시작으로 체계적인 제약바이오벤처 육성을 위해 부(部) 내 전담조직인 제약바이오벤처TF을 구성했다. 또한,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을 구심점으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등 산하기관 인원으로 구성된 실무전담팀도 신설하여 대책에 반영된 지원과제의 추진체계도 마련했다. 아울러, 제약바이오 산업 특성을 고려한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을 위해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자 제약바이오 기업인, 유관 협·단체, 중견제약사, 벤처캐피탈(VC) 등 제약바이오 생태계 핵심 주체들 12명으로 자문단을 구성했다. 자문단은 먼저 급변하는 세계(글로벌) 시장 환경과 기술 경향성(트렌드)에 대응하여 국내 제약바이오 벤처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방향을 논의하고, 현장의 수요에 맞게 지원정책‧사업을 구체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