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2 (수)

  • 맑음동두천 4.7℃
기상청 제공

사회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동양A.K코리아 나눔명문기업 인증패 전달

세종 나눔명문기업 15호 가입 … 세종의 발전을 위해 앞장서는 대표기업

 

충청일보 김정운 기자 | 세종시 나눔명문기업 15호 ㈜동양A.K코리아는 나눔명문기업 인증패 전달식을 가졌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5일 연동면에 위치한 동양A.K코리아 사업장을 방문해 김윤중 대표, 김종헌 사장, 박상혁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 15호 (주)동양A.K코리아 나눔명문기업 정회원 인증패 전달식’을 가졌다.

 

㈜동양A.K코리아는 2003년 창립 이후,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서도 제품의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알루미늄 및 경량소재 전문기업이다.

 

최근에는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희망2025 나눔캠페인’ 출범식에서 1억 원의 성금을 기부하며, 세종 지역의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섰고, 이에 따라 ‘나눔명문기업 15호’로 가입했다.

 

김윤중 대표는 “우리 임직원 모두는 기업의 성장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야 한다는 마음으로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며, “이번 나눔명문기업 가입을 계기로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발전에 앞장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박상혁 세종모금회장은 “그 누구보다 지역을 사랑하는 김윤중 대표의 선한 영향력이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활성화에 큰 원동력이 될 것이다”며, “기업에서 함께 해주신 성금이 지역사회 어려운 곳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나눔명문기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법인 대상의 고액기부 프로그램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사회 가치 창출과 공익에 기여한 기업에 수여한다. 3년 내 1억 원(약정) 또는 1억 원 이상(그린), 3억 원 이상(실버), 5억 원 이상(골드) 기부하는 법인 기부자가 가입할 수 있다. 가입문의는 세종사랑의열매 사무처로 문의하면 된다.

이주호 부총리, 부산대-부산교대 글로컬대학 간담회 개최

충청일보 김은경 기자 |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3월 31일, 부산교육대학교(총장 박수자)에서 부산대-부산교대 글로컬대학30 간담회를 개최하고, 혁신 과제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학내 구성원 및 전문가와 성과 고도화 전략을 논의한다. 부산대와 부산교대는 2023년 글로컬대학으로 지정된 이후 ▲대학 통합에 기반한 종합교원양성체계 구축 ▲에듀테크 중심지(메카) 육성 ▲첨단 의·생명 융합교육 혁신 등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종합교원양성대학으로서 ①유·초·중등을 아우르는 교원양성 혁신, ②교원의 인공지능(AI)·디지털 역량 강화 및 교원 재교육 거점화, ③에듀테크 및 교육 연구 거점화 등을 위한 대학-지자체-교육청-기업과의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그간 분절적이었던 유·초·중등교육 교원양성 체제의 한계를 대학 통합과 교육청·지자체와의 협력으로 극복하여 타 대학에 적용 가능한 혁신적인 모델을 창출해 줄 것”을 당부하고, “부산대-부산교대가 글로컬대학으로서 과감한 혁신으로 대학이 지역 교육과 산업의 중심에 서서 역할을 다해 줄 것”을 요청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