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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계룡시, 초·중·고교 교사 초청 밀리터리아카데미 체험행사 열어

교사가 직접 체험 나서··· 군(軍) 이해 및 학생 진로 상담에 긍정적 효과 기대

 

충청일보 박사현 기자 | 계룡시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응우)은 지난 26일 관내 초·중·고교 교장 및 체험담당 교사 22명을 초청해 밀리터리 아카데미 체험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해 3월 계룡병영체험관을 개관한 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편성된 밀리터리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신학기를 맞아 지역 학교의 교사들이 사전에 밀리터리 아카데미를 둘러보고 직접 체험한 뒤, 청소년 진로와 정체성 확립 등 학생 지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재단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어서와 군대는 처음이지?’ ▴성인 대상으로는 ‘생생 병영체험 속으로!’ 등 체험대상에 따른 프로그램을 당일 또는 1박 2일 맞춤형으로 운영하고 있다.

 

체험진행은 아카데미 소개, 가상 모의전투와 육·해·공군 및 계룡 9경 VR체험, 유격훈련장과 서바이벌 체험장을 둘러보고 사격(페인트볼) 체험, 계룡대 영내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아카데미에 참여한 엄사초등학교 권정원 교장은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 속에서 육·해·공군의 다양한 체험을 흥미롭게 즐길 수 있었다”며, “밀리터리 아카데미가 군인을 희망하는 청소년의 진로 설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체험 소감을 전했다.

 

이응우 시장은 “밀리터리 아카데미는 계룡병영체험관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바탕으로 올해 상반기 예약이 95% 이상 완료됐다”며,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계룡시를 넘어 전국적인 체험 프로그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병영체험관에 군(軍)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밀리터리 미디어아트를 조성 중으로, 관람과 체험이 공존하는 몰입형 문화공간 조성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가정의 달, 과일류·육류 구매 많고·대형마트 선호 여전

충청일보 김은경 기자 | 농촌진흥청은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소비자 패널 1,000명을 대상으로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조사한 ‘가정의 달 맞이 농식품 소비 행태 변화’ 결과를 분석해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소비자의 농식품 구매 실태를 파악하고, 유통 및 판촉(마케팅) 전략 수립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소비자들은 어버이날(55.5%), 어린이날(26.1%), 스승의날(5.7%) 순으로 가정의 달 기념일을 챙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10명 중 약 6명은 평소와 비슷하게 소비하겠다고 답했다. 어버이날에는 육류(38.0%), 과일류(29.4%), 건강기능식품(18.8%) 순으로 구매할 것이라고 답했다. 구매 목적은 가족 식사용(41.5%), 건강을 위해서(32.2%)가 대부분이었다. 어린이날에는 과일류(36.8%) 구매 의사가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육류(33.1%), 유제품(7.2%) 등이 차지했다. 주로 가족 식사용(39.3%), 간식용(31.5%)으로 구매한다는 답이 많았다. 농식품 주요 구매처는 여전히 대형마트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신선식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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