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7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사회

예산군, 2025년 추사학당 동아리 모집 및 개강

전통문화의 아름다움 나누는 기회, 추사학당 동아리 모집!

2025년도 추사학당 동아리 모집 포스터
▲ 2025년도 추사학당 동아리 모집 포스터

 

충청일보 박사현 기자 | 예산군은 추사 김정희 선생을 통한 전통문화의 우수성과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기회 마련을 위해 추사학당 동아리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모집한다고 밝혔다.

 

추사학당은 예산읍 추사의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해 매주 약 150명을 대상으로 추사 서예, 추사 민화, 민요, 수채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28차 과정으로 진행했다.

 

학당은 올해도 민속 음악과 전통 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동아리를 모집해 개강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동아리원뿐만 아니라 군민에게도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2024년도 추사학당 동아리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건강한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추사학당 동아리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추사학당 동아리는 10명 이상 회원으로 구성된 관내 모든 전통문화 동아리가 지원할 수 있으며, 예산문화원을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산업부 장관,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와 미국 관세조치 관련 협의 실시

충청일보 김은경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 안덕근 장관은 5월 16일 16:30 제주에서 APEC 통상장관회의 참석차 방한한 미국 무역대표부(USTR) 제이미슨 그리어 대표와 미국 관세조치 관련 협의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에서 양측은 지난 5.1일에 개최된 기술 협의(technical discussion, 국장급) 경과 점검 및 이와 관련한 양측의 입장을 교환했으며, 7월 패키지(July Package) 마련을 위한 협의 계획을 논의했다. 이에 따라 양측은 다음 주(5.19일주) 제2차 기술협의를 개최하여 6개 분야에 대해 본격적으로 협의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안 장관은 “권한대행 체제 하에서도 관계부처와 긴밀하게 협의하여 우리의 구체적인 입장을 마련해 나가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우리에 대한 상호 관세 및 품목 관세 일체에 대한 면제를 지속 요청하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우리 정부는 국익을 최우선으로 하여 미측과 상호호혜적 해결 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적극 협의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