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30 (일)

  • 맑음동두천 -1.2℃
기상청 제공

교육

대전시교육청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미래 교육을 위한 한 걸음!'맞춤형 장학자료'개발 추진

장학자료 3종 개발

 

충청일보 곽채영 기자 | 대전시교육청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변화하는 교육 환경과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여 초등학교 1~5학년 대상 맞춤형 교단 지원 장학자료 3종(대전의 생활, 정보와 생활, 행복한 학교생활) 개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장학자료 개발에는 풍부한 교육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관내 교감, 교사 등 30명이 참여한다. 기존 장학자료의 활용 설문 결과를 반영해, 학교 수업에서 활발한 의사소통과 상호 존중을 실천할 수 있는 교육 자료를 제작할 예정이다.

 

개발된 장학자료는 초등학교 3·4학년 사회과 지역화, 초등학교 1~5학년 정보통신활용교육 창의적 체험활동, 초등학교 1학년 입학 초기 적응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지원 자료로 보급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를 쉽게 이해하고, 정보통신 기술을 익히며, 원활한 학교생활 적응을 돕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2026학년도부터 초등학교 5, 6학년에 2022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됨에 따라, ‘정보와 생활’은 학습자의 자기 주도성과 소통·협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편될 예정이다. 실생활과 연계한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윤기원 원장은“교사와 학생이 함께 공감하고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장학자료를 개발·보급하겠다.”며, “이번 자료가 미래 교육을 준비하는 데 의미 있는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국잡월드, 더블트리 바이 힐튼 청소년 단체 패키지 상품 선보여

충청일보 김은경 기자 | 국내 최대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이사장 이병균)는 더블트리 바이 힐튼과 함께 1박2일 단체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단체 패키지는 한국잡월드를 방문하는 원거리의 학교, 청소년센터 등 단체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베지츠종합개발, 더블트리 바이 힐튼과의 3자 협약을 통해 기획됐다. 한국잡월드 단체 고객만 신청할 수 있으며, 인원은 최소 15명부터 최대 60명까지 가능하다. 숙박은 단체 객실과 인솔자를 위한 별도 객실이 제공된다. 예약은 4월 1일부터 한국잡월드 공식 누리집에서 진행할 수 있다. 이병균 한국잡월드 이사장은 28일 열린 협약식에서 “거리상의 제약으로 방문이 어려웠던 청소년들이 좀 더 편리하게 한국잡월드를 이용할 방법을 고민해 왔는데, 좋은 기회를 마련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방문객 편의를 높이는 동시에 지역사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