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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청주시,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13일 오후 2시 국민행동요령 교육 및 토의형 훈련 진행 -

 

충청일보 김문호 기자 | 청주시는 13일 오후 2시부터 약 20분 동안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습상황 대비 민방위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최근 엄중한 안보환경을 고려해 민방위 대비 태세 확립 및 위기 대응 능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국민행동요령 교육과 토의형 훈련을 진행했다.

 

비상시 행동요령 교육에서는 위기 상황에서의 신속한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 비상 대피 절차와 대응 매뉴얼을 숙지하도록 했다.

 

이후에는 충북도 주관으로 민방위 대비 태세를 점검했으며, 점검 결과 문제점 및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토의형 훈련이 진행됐다.

 

앞서 시는 지난 4일부터 12일까지 사전점검을 추진해 비상대피시설과 비상급수시설 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민방위 장비 점검 및 유관기관의 비상연락망을 정비했다.

 

김응민 청주시 안전정책과장은 “청주시는 이번 훈련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문제점을 보완하고 향후 훈련 계획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촌진흥청, 가정의 달, 과일류·육류 구매 많고·대형마트 선호 여전

충청일보 김은경 기자 | 농촌진흥청은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소비자 패널 1,000명을 대상으로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조사한 ‘가정의 달 맞이 농식품 소비 행태 변화’ 결과를 분석해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소비자의 농식품 구매 실태를 파악하고, 유통 및 판촉(마케팅) 전략 수립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소비자들은 어버이날(55.5%), 어린이날(26.1%), 스승의날(5.7%) 순으로 가정의 달 기념일을 챙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10명 중 약 6명은 평소와 비슷하게 소비하겠다고 답했다. 어버이날에는 육류(38.0%), 과일류(29.4%), 건강기능식품(18.8%) 순으로 구매할 것이라고 답했다. 구매 목적은 가족 식사용(41.5%), 건강을 위해서(32.2%)가 대부분이었다. 어린이날에는 과일류(36.8%) 구매 의사가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육류(33.1%), 유제품(7.2%) 등이 차지했다. 주로 가족 식사용(39.3%), 간식용(31.5%)으로 구매한다는 답이 많았다. 농식품 주요 구매처는 여전히 대형마트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신선식품을

농촌진흥청, 가정의 달, 과일류·육류 구매 많고·대형마트 선호 여전

충청일보 김은경 기자 | 농촌진흥청은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소비자 패널 1,000명을 대상으로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조사한 ‘가정의 달 맞이 농식품 소비 행태 변화’ 결과를 분석해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소비자의 농식품 구매 실태를 파악하고, 유통 및 판촉(마케팅) 전략 수립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소비자들은 어버이날(55.5%), 어린이날(26.1%), 스승의날(5.7%) 순으로 가정의 달 기념일을 챙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10명 중 약 6명은 평소와 비슷하게 소비하겠다고 답했다. 어버이날에는 육류(38.0%), 과일류(29.4%), 건강기능식품(18.8%) 순으로 구매할 것이라고 답했다. 구매 목적은 가족 식사용(41.5%), 건강을 위해서(32.2%)가 대부분이었다. 어린이날에는 과일류(36.8%) 구매 의사가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육류(33.1%), 유제품(7.2%) 등이 차지했다. 주로 가족 식사용(39.3%), 간식용(31.5%)으로 구매한다는 답이 많았다. 농식품 주요 구매처는 여전히 대형마트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신선식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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