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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음성군, 고용노동부 '청년성장프로젝트 공모' 선정...청년지원 팔걷어

청년 성장·직장 적응 도와 청년의 안정적 사회 진입 지원

 

충청일보 김문호 기자 | 음성군은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 ‘청년성장 프로젝트(직장적응지원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8500만원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청년성장프로젝트’는 청년들이 새로운 직장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기업들이 청년 친화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해 청년과 기업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군은 이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근무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확산하고 입사 1년 미만 신입직원의 조직적응 지원을 위해 기업관리자(CEO, 중간관리자, 인사담당자)와 15세 이상 39세 이하 입사 1년 미만 청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기업관리자 대상 교육은 기업관리자 50명을 대상으로 △청년세대 이해 △직장내 괴롭힘 예방 교육 △세무 컨설팅 △기업 브랜딩 전략 등 기업의 조직문화 갈등 해소 및 청년 친화적 조직문화 조성에 방점을 둬 진행된다.

 

신입 청년들 대상 교육은 50명을 대상으로 △문서작성법 △협업 커뮤니케이션 스킬 △기초 비즈니스 스킬 △직장 예절교육 등 직장 적응을 위한 필수 프로그램 위주로 운영된다.

 

군은 청년성장프로젝트 직장적응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장기근속을 유도하고 청년들이 근무하기 좋은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조병옥 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사회 초년생들이 즐거운 직장생활을 하고 청년들이 선호하는 직장 문화가 정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적극 참여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찾아가는 미니채용박람회, 반도체산업 채용박람회, 반도체기업 청년채용을 연계하는 한국형퀵스타트 프로그램 일자리사업 추진 등 청년고용률 제고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 결과, 청년고용률 51.7%로 도내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충주교육지원청, 2025. IB 학교 담당자 협의회 개최

충청일보 김문호 기자 | 충청북도충주교육지원청은 2025년 4월 8일 16시, 충주교육지원청 3층 중회의실에서 ‘2025. IB 교육 지역 클러스터 운영을 위한 IB 학교 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관내 IB 운영학교 담당자 및 관련 부장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이번 협의회는 IB 교육의 지역 내 정착과 지속 가능한 확산을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IB 프로그램의 철학과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학교급별 운영 방안 및 현안을 함께 논의하는 실질적인 소통의 장으로 운영됐다. 협의회에서는 학생, 학부모, 교사들의 IB 교육에 대한 이해 정도, 운영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대책, 운영 계획 등의 학교별 발표 및 토론으로 이어졌고, 각 교의 경험과 애로사항을 나누며 향후 IB 교육 내실화를 위한 실천 과제를 구체화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학교 현장에서 실제 적용 가능한 IB 수업 사례와 문제 해결 방안을 서로 공유하며 많은 인사이트를 얻었다.”며 “IB 교육이 단순한 외국 교육제도 도입이 아닌, 학생 주도적 사고와 탐구 중심의 수업으로 지역 공교육 혁신에 기여하고 있음을 체감했다.”고 전했다. &

충주교육지원청, 2025. IB 학교 담당자 협의회 개최

충청일보 김문호 기자 | 충청북도충주교육지원청은 2025년 4월 8일 16시, 충주교육지원청 3층 중회의실에서 ‘2025. IB 교육 지역 클러스터 운영을 위한 IB 학교 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관내 IB 운영학교 담당자 및 관련 부장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이번 협의회는 IB 교육의 지역 내 정착과 지속 가능한 확산을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IB 프로그램의 철학과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학교급별 운영 방안 및 현안을 함께 논의하는 실질적인 소통의 장으로 운영됐다. 협의회에서는 학생, 학부모, 교사들의 IB 교육에 대한 이해 정도, 운영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대책, 운영 계획 등의 학교별 발표 및 토론으로 이어졌고, 각 교의 경험과 애로사항을 나누며 향후 IB 교육 내실화를 위한 실천 과제를 구체화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학교 현장에서 실제 적용 가능한 IB 수업 사례와 문제 해결 방안을 서로 공유하며 많은 인사이트를 얻었다.”며 “IB 교육이 단순한 외국 교육제도 도입이 아닌, 학생 주도적 사고와 탐구 중심의 수업으로 지역 공교육 혁신에 기여하고 있음을 체감했다.”고 전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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