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2 (수)

  • 구름많음동두천 3.2℃
  • 흐림강릉 13.8℃
  • 구름많음서울 7.0℃
  • 구름많음대전 5.7℃
  • 구름많음대구 5.9℃
  • 연무울산 5.2℃
  • 구름조금광주 6.9℃
  • 맑음부산 8.9℃
  • 구름많음고창 1.5℃
  • 맑음제주 9.6℃
  • 흐림강화 3.4℃
  • 구름조금보은 1.6℃
  • 구름조금금산 2.3℃
  • 구름조금강진군 3.0℃
  • 구름조금경주시 2.3℃
  • 맑음거제 5.0℃
기상청 제공

사회

세종시 나성동도서관 어린이자료실 평일 운영시간 확대

평일 오후 9시까지…직장인 등 평일 주간 시간대 이용편의 높여

 

충청일보 김정운 기자 | 세종시립도서관 나성동도서관이 내달 3일부터 어린이 자료실 운영시간을 평일 오전 9시부터 평일 오후 9시까지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운영시간 확대로 평일 주간 시간대에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지역주민이 자녀와 함께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 편의를 높이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성동도서관은 어린이들의 안전한 귀가를 위해 야간 어린이자료실 운영시간을 오후 9시로 한정하지만, 평일 일반자료실 운영시간은 변동 없이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주말의 경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도서관 이용이 가능하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이 평일 저녁 시간 가족과 함께 책을 읽는 행복한 시간을 경험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독서활동 증진과 책 읽는 습관 형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교육부, 글로벌 역량 강화 연수 참여 교사들,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위한 연구회 등 운영

충청일보 김은경 기자 | 교육부는 3월 11일 서울청사에서 글로벌 역량 강화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과 ‘제70차 함께차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차담회는 글로벌 역량 강화 연수 성과공유회에 참여한 교사들을 초청하여 디지털 교육 관련 국외 동향과 우리 교육의 위상을 공유하고,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에 도전하는 교사들이 상호 협력하며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성과공유회(2.27.)에서 영국·미국·싱가포르 등 세계 각국의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동향을 살피고 돌아온 교사들이 “우리가 하고 있는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방향이 맞았다, 각국의 교사가 같은 고민을 하고 있구나, 답은 우리 안에 있었다, 겁내지 말고 도전해 보자” 등의 의견을 내었고, 연구회를 통해 다양한 실천 사례를 만들자는 의견을 공유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차담회에서는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수업설계’, ‘개념기반탐구학습’ 등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관련 연구회를 결성 및 제안한 사례를 공유한다. 또한, 해외연수의 성과를 관내 전 지역으로 확산시킨 전남목포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참석하여,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의

교육부, 글로벌 역량 강화 연수 참여 교사들,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위한 연구회 등 운영

충청일보 김은경 기자 | 교육부는 3월 11일 서울청사에서 글로벌 역량 강화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과 ‘제70차 함께차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차담회는 글로벌 역량 강화 연수 성과공유회에 참여한 교사들을 초청하여 디지털 교육 관련 국외 동향과 우리 교육의 위상을 공유하고,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에 도전하는 교사들이 상호 협력하며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성과공유회(2.27.)에서 영국·미국·싱가포르 등 세계 각국의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동향을 살피고 돌아온 교사들이 “우리가 하고 있는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방향이 맞았다, 각국의 교사가 같은 고민을 하고 있구나, 답은 우리 안에 있었다, 겁내지 말고 도전해 보자” 등의 의견을 내었고, 연구회를 통해 다양한 실천 사례를 만들자는 의견을 공유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차담회에서는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수업설계’, ‘개념기반탐구학습’ 등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관련 연구회를 결성 및 제안한 사례를 공유한다. 또한, 해외연수의 성과를 관내 전 지역으로 확산시킨 전남목포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참석하여,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의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