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7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4℃
기상청 제공

충남

부여군 옥산면, 2024년 하반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충청일보 박사현 기자 | 부여군 옥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봉태, 최성순)는 지난 27일 옥산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4년 하반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 일상돌봄 서비스 등 복지정보를 공유하고, 2024년 민관협력 활성화 사업 결과 보고와 2025년 사업 추진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올해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 2가구를 대상으로 낡은 창틀을 철거하고 단열 성능이 높이 창틀로 교체하는 등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했다.

 

최성순 민간위원장은 “한 해 동안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힘써준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동절기에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과 온기를 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봉태 옥산면장은 “위원님들의 촘촘한 돌봄에 감사드리며, 민관이 협력해 겨울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모두가 따뜻한 옥산면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충청남도,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교육 실시

충청일보 박사현 기자 | 충남도는 25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보건복지부 주관 ‘2025 공공기관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도내 공공기관 구매·계약 업무 담당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도 설명 △생산·판매시설 소개 △홍보 부스 관람 등 순으로 진행했다. 복지부는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 관련 공공기관의 인식제고 및 구매 독려를 위해 우선구매 제도와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구매 방법 및 우선구매 관리시스템 운영 방법, 우선구매 제도와 관련된 각종 평가지표를 안내했다. 교육 후 참석자들은 중증장애인생산품 전시·홍보부스에서 직접 생산품을 살펴보고 구매 상담을 실시했다. 도내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은 총 38곳으로 △사무용품(복사용지·문서파일·재생토너카트리지) △베이커리 △곡류 △생활용품(종량제봉투·화장지·종이컵) △판촉물 인쇄 △소독·방역서비스 △세탁서비스 △LED 조명 등을 판매하고 있다. 정부는 중증장애인 고용 확대와 근로 장애인 소득 안정을 위해 경쟁고용이 어려운 중중장애인 고용 생산시설 생산품이나 제공하는 용역·서비스에 대해 공공기관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