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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식을 줄 모르는 대전시 기업유치, 연말에도 고공행진

4일 국내 유망기업 7개 사와 1,195억원 업무협약 체결

 

충청일보 곽채영 기자 | 대전시는 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내 유망기업 7개 사와 1,195억 원 규모 투자와 360여 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장우 대전시장과 대전상공회의소 정태희 회장을 비롯해 협약 당사자인 ▲(주)아이스펙 한순갑 대표 ▲(주)이즈파크 정재운 부사장 ▲코츠테크놀로지(주) 임시정 이사 ▲태경전자(주) 안혜리 대표 ▲(주)테라시스 최치영 대표 ▲(주)한밭중공업 최성일 사장 ▲(주)한빛레이저 김정묵 대표가 참석했다.

 

협약서에는 기업의 이전 및 신설 투자와 함께, 기업의 원활한 투자 진행을 위한 대전시의 행정적·재정적 지원과 신규고용 창출 및 지역경제 발전에 공동 노력하는 내용이 담겼다.

 

먼저, 유성구 안산 첨단국방산단 투자를 결정한 기업은 3개 사로 EMI/EMC 전자파 솔루션을 비롯해 초정밀·고효율 제어기 분야 전문 기업인 ▲(주)아이스펙(대표 한순갑), 디지털트윈 기반 스마트팩토리 등 ICT 솔루션 제공 기업인 ▲(주)이즈파크(대표 김갑산), 항공․유도무기 탑재장비 시험 등 RF 통합시스템 설계 개발 및 SI 구축 기업인 ▲(주)테라시스(대표 최치영) 이다.

 

유성구 장대 도시첨단산단으로는 무기체계에 적용하는 싱글보드컴퓨터 기반 임베디드 시스템 전문기업인 ▲코츠테크놀로지(주)(대표 조지원), 국내 최대 항공우주방산 항온단조전문 제조 기업인 ▲한밭중공업(대표 이경미)이 투자하기로 했다.

 

대덕구 대전산단에는 방산용 PCBA를 비롯해 다목적 모듈형 조명방송을 최초로 구현하여 제품화한 태경전자(주)(대표 안혜리)가 투자한다.

 

이장우 대전시장은“대전시 투자를 결정해 주신 기업 대표님들께 감사드리며, 대전시도 기업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라면서 “특히 이번 협약은 수도권 3개 사, 경남지역 3개 사로 6개 기업 모두 외지 기업이며, 이 가운데 2개 사가 투자 후 대전으로 본사를 이전한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상장기업 증가 등과 더불어 대전시가 기업투자의 최적지로서 부상하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말했다.

 

이에, 7개 기업 대표는“이번 투자는 첨단․국방 산업의 중심인 대전시와 함께 우리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양질의 일자리 창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진력하며 대전시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대전시는 이날 7개 사와의 협약까지 포함해 올 한 해만 38개 사와 7,304억 원 투자 유치, 1,390개 일자리 창출이라는 값진 성과를 거뒀다.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획득

충청일보 김문호 기자 |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9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4회 연속으로 획득했다고 밝혔다. CCM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해서 개선하는지 평가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공단은 2017년 사업개시 이후 이듬해부터 고객의 소리(VOC) 응대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18년 최초 인증 이후 지속적으로 소비자중심경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2023년에는 체육센터 운영일 확대, 윤달기간 화장로 증회 운영, 지역사회 공헌 인정 기관 선정, 생존수영 교육수영장 안전인증 획득 등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사회적 책임을 이행한 여러 노력들을 인정받아 올해 재인증을 취득했다. 정광섭 이사장은 “정기적으로 고객의 소리(VOC)를 관리하고 소비자중심으로 경영활동을 개선한 결과 4회 연속으로 CCM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을 강화하여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공단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획득

충청일보 김문호 기자 |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9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4회 연속으로 획득했다고 밝혔다. CCM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해서 개선하는지 평가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공단은 2017년 사업개시 이후 이듬해부터 고객의 소리(VOC) 응대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18년 최초 인증 이후 지속적으로 소비자중심경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2023년에는 체육센터 운영일 확대, 윤달기간 화장로 증회 운영, 지역사회 공헌 인정 기관 선정, 생존수영 교육수영장 안전인증 획득 등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사회적 책임을 이행한 여러 노력들을 인정받아 올해 재인증을 취득했다. 정광섭 이사장은 “정기적으로 고객의 소리(VOC)를 관리하고 소비자중심으로 경영활동을 개선한 결과 4회 연속으로 CCM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을 강화하여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공단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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