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1 (수)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교육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어린이날, 도서관에서 먼저 즐겨요!

산성어린이도서관, 5월 1일부터 어린이날 행사 운영

 

충청일보 곽채영 기자 | 대전학생교육문화원 부설 산성어린이도서관은 도서관 이용 활성화 및 어린이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도서관 방문 이용자를 대상으로 어린이날 행사를 5월 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 보도블럭을 꾸며볼 수 있는 ‘쓱싹쓱싹 분필 놀이’, 사서 선생님이 직접 풍선 강아지를 만들어 선물하는 ‘귀욤귀염 풍선 강아지’ 등 5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행사 기간에 산성어린이도서관을 방문하면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산성어린이도서관 누리집 및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엄기표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즐거운 경험을 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행복한 도서관, 책과 체험이 가득한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충주시, ‘충북형 가치봄 어린이집 공모사업’ 발대식

충청일보 김문호 기자 | 충주시는 2025년 충북형 가치봄 어린이집 공모사업에 선정된 ‘다이음 더나음’, ‘가치있는 우리’ 두 그룹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스승의 날을 맞아 열린 ‘힐링의 날’ 행사와 연계해, 보육 현장에서 애쓰는 교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기관 간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가치봄어린이집’사업은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보육 및 교육공동체를 구성해서 기관 간 공유·나눔·상생 협력을 통해 운영 효율화와 보육 서비스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다이음 더나음’ 그룹에는 △국공립은빛 △국공립산들 △은동 △우주 △애플아이 어린이집과 금가초병설유치원이 참여하고 있다. ‘가치있는 우리’ 그룹에는 △남충주 △국공립용산 △별사랑 △초롱 △탄금 △충주시청직장 어린이집과 충주성남초병설유치원이 함께 한다. 행사에 참석한 한 보육교사는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서로의 고민을 나누고 함께 응원할 수 있어 큰 힘이 됐다”라며 “모든 영유아가 존중받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가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충주시 관계자는 “가치봄




칼럼